성동구문화도시센터와 아트전문 메타버스 플랫폼 아츠클라우드는 일반 관람객이 예술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뉴미디어 아트 전시를 성수역에 오픈 합니다.
스마트문화도시를 지향하는 성동구문화도시센터의 대표적인 디지털 문화사업인 < 스마트문화편의점 >은,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편의점을 모티프로 도서관, 미술관, 박물관, 공연장 등 문화 인프라와 도서, 게임, 웹툰, 음악, 예술 등의 문화콘텐츠를 CT기술을 통해 시간의 제약 없이, 한 공간에서 누릴 수 있고, 일반인들도 디지털 기술에서 소외되지 않고 쉽고 편리하게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기획한 차세대 문화 플랫폼입니다. 아날로그적 감수성과 디지털 기술이 접목된 Smart Culture Space < 스마트문화편의점 >에서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들을 라이프 스타일로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New Media Art Exhibition
Smart Culture Space New Media Art Exhibition 은 국내외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아츠클라우드 콜렉티브 작가들의 다양한 디지털 작품을 소개합니다. 작가들은 디지털 페인팅, 2D 그래픽, 3D 그래픽, 코딩 등을 이용하여 작가적 상상력과 감수성을 통해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넘나 들며 관람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접하는 오프라인과 메타버스에서의 다양한 작품 감상 경험이 미래에 대한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는 계기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AI가 시를 쓰거나 그림을 그리는 것은 오늘날 익숙한 모습입니다. 이제 이를 넘어 냄새까지 식별하는 AI가 등장하여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과학계는 물론 예술계에서도 향기를 활용하여 작업한 뉴미디어 아트, 메타버스 상에서 향을 디지털화하여 전시에 활용하는 등의 가능성에 대해서 주목하고 있습니다.
다른 종류의 감각 정보는 뇌의 다른 영역을 거쳐서 전달되지만, 냄새는 이와 다르게 감각기관(코)에서 뇌의 기억과 감정 센터로 직접 전달되는 유일한 유형의 감각입니다. 이 직접적인 경로는 향기가 구체적이고 강렬한 기억을 불러일으키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후각이 예술적인 측면에서 여러 가지 매력적인 요소를 제공하지만, 그 관련된 기억과 감정을 더 생생하게 전달하는 ‘프루스트 효과’는 이 감각을 특히 매력적으로 만듭니다.
베릴 빌리치는 터키 출신의 3D 아티스트로, 캐릭터 디자인과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뛰어납니다. 그녀는 우리의 삶 동안 우리 스스로에게 조각들을 더하며 시간의 진화에 기여한다고 제안합니다. 지식의 경계가 확장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모순적으로 우리는 더욱 갇힌 상황에 있다는 것을 발견합니다. 그녀의 작품을 감상함으로써 우리는 스스로를 탐구하며 영적 충족을 원하게 됩니다.
채작가가 날카롭게 비판하는 사회적 현상은 가짜 뉴스와 잘못된 정보입니다. 작품 'Too Much'는 소문과 소음도 증가하는 방대한 디지털 정보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정보 과부하 시대에 살면서 유용한 정보를 찾기가 어려워지는 아이러니를 표현합니다. 이 작품은 2020년 작품을 디지털 비디오로 변형한 점에서 중요성을 지닙니다. 각각 다른 움직임을 위한 별도의 레이어를 가진 여러 인물을 특징으로 하며, 이미지에 생명력을 부여하여 더 직접적인 메시지 전달을 가능케 하였습니다.
최근 매출 감소와 시장 조정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수도는 모든 분야의 국제 딜러들에게 여전히 매력적인 목적지로 남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몇 년간 한국의 수도에 몇몇 블루칩 서양 갤러리가 확장된 데 이어 화이트 큐브는 서울 아트 위크 기간 동안 서울에 전초기지를 열 예정입니다.
메타퀘스트는 VR에서 타이핑 속도를 높이기 위해 블루투스 키보드와 연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는 퀘스트와 더불어 키보드라는 분리된 기기를 들고 다녀야 한다는 불편함이 따랐죠. 그래서 Meta는 VR 타이핑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평평한 표면에서 손가락을 이용한 타이핑을 VR 상에서 키보드 타이핑으로 바꾸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번 판결에서 미국 지방법원 판사인 베릴 A. 하웰(Beryl A. Howell)은 AI 엔진에 "인도하는 인간의 손"이 없다는 점을 이유로 발명가 스티븐 탈러(Stephen Thaler)가 인공지능 엔진을 대신하여 요청한 저작권 보호에 대한 사전 거부를 지지했습니다. 생성된 예술 작품의 창작.
1987년, 특유의 밝고 만화 같은 스타일로 유명한 미국 예술가 키스 해링은 두툼한 개인용 컴퓨터에서 5개의 디지털 드로잉을 만들었습니다. 그 이후로 이러한 이미지는 플로피 디스크에 저장되었고 이후 세상에 공개된 적이 없습니다. 이제 처음으로 이러한 작품의 NFT가 다가오는 Christie 경매에서 판매될 예정입니다.